Ⅰ. 영재학급현황
1. 단위영재학급 설치 근거
■영재교육진흥법-2005.12.07.개정령 영재교육진흥법시행령-2006.12.08
2. 목적
수학․과학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인재를 조기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교육하는 데 있다.
3. 운영 방침
■ 수학․과학 통합과정 편성
■ 주중 방과후, 방학중 특별과정으로 나누어 교육과정 운영
Ⅱ. 운영 내용
1. 수업 형태 및 수업 일수
가. 수요일 방과후 출석 수업 및 방학중 집중수업
나. 수업시간: 14:00-16:00
다. 연간 수업 시수: 76시간
Ⅲ. 교육과정 평가
1. 평가 유형
1) 종합평가 : 수행평가, 총괄평가, 출석평가
- 수행평가는 30점을 배정하고 3단계 평가(A, B, C,)를 한다
- 총괄평가는 30점을 배정하고 절대평가를 한다.
- 프로젝트 수업에 30점을 배정하고 절대평가를 한다.
- 출석평가는 10점을 배정하고 10점×(출석한 시수/총 출석할 시수)로 계산한다.
2. 평가 결과의 반영
1) 재학생의 10%이내 영재학급 학교장 표창을 한다.
2) 평가결과 아래의 하나에 해당하는 학생은 수료 대상자에서 제외된다.
- 수행평가 점수의 50% 미만을 득점한 학생
- 출석평가 점수의 70% 미만을 득점한 학생
- 총괄평가 점수의 50% 미만을 득점한 학생
- 프로젝트 점수의 50% 미만을 득점한 학생